2024 파주시장배 생활체육 OPEN 검도대회 및 제7회 경기컵 검도대회가 13일부터 양일간 문산국민체육센터에서 열렸다.
파주시체육회와 경기도검도회가 공동 주최하고 경기도검도회와 파주시검도회가 공동 주관한 대회로 13일에는 초-중-고등부 개인전 및 단체전, 14일에는 남-여 성인부 개인전 및 단체전으로 치러졌다.
김경일 파주시장을 비롯해 김두현 경기도검도회장, 박정·윤후덕 국회의원, 박대성 파주시의회의장, 김종훈 파주시체육회장, 최대순 파주시검도회장, 경기도 및 관내 검도회 학생 동호인 등이 검도대회에 참석했다.
행사는 개회 선언을 시작으로 검도회 발전과 생활체육 활성화 유공에 대한 감사패 및 공로패 수여, 김경일 파주시장 환영사, 김두헌 경기도검도회장 대회사, 주요 내빈 축사, 선수대표 선서 순으로 진행됐다.
김경일 시장은 환영사에서 “건강한 신체뿐만 아니라 정신 함양에 좋은 검도는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운동으로 검도회원 여러분의 열성적인 활동은 파주시 검도 발전의 원동력”이라며 “검도대회에 참가한 선수 여러분 모두 뜻깊은 결실을 이뤄내길 응원한다”고 말했다.김두현 경기도검도회장은 “오늘 이 자리는 단순한 경기의 장이 아니라, 생활체육의 정신을 바탕으로 서로의 기량을 뽐내고 스포츠 정신을 기리는 자리”라며 “여러분의 검도 실력과 함께 마음의 성장도 함께 이루시기를 바란다”고 대회사를 밝혔다.
김종훈 파주시체육회장은 축사에서 “그동안 땀 흘리며 닦아온 기량을 마음껏 펼치시길 바라며, 정정당당한 경기를 통해 교검지애의 검도인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최대순 파주시검도회장은 축사에서 “경기에 출전한 선수 여러분께서는 경기나 행동에서 모범적인 모습으로 안전에 유의하여 경기에 임하길 바란다”며 “대회를 위해 파주시를 찾아주신 각도장 대표선수들과 지도자 그리고 응원을 위해 같이 하신 검도 가족 여러분들을 진심으로 환영한다”고 말했다.
이번 대회 개인전 우승은 ▲이규진(초1,2 다산검도관) ▲이상유(초3,4 배곧검도교실) ▲송지후(초5,6 배곧검도교실) ▲박시온(중등부,남,도의검도관) ▲안우빈(중등부,여,소사검도관) ▲이현우(고등부,남,포천검도관) ▲김현아(고등부,여,수원검도관) ▲허민제(성인부,남,다산검도관) ▲김민재(성인부,여,박연정검도관)가 각각 정상에 올랐다.
단체전 우승은 ▲평내검도교실(초1,2) ▲포천검도관(초3,4) ▲화랑원검도관(초5,6) ▲도의검도관(중등부,남) ▲마석검도관(중등부,여) ▲운정검도관A(고등부,남) ▲청북검도관(고등부,여)이 차지했으며, ▲군포검도관B(성인부,남) ▲박연정검도관A(성인부,여)에게 돌아갔다. 종합 우승의 영예는 ▲청북검도관이 차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