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험생 긴 여정 위로, 스트레스 해소, 새로운 시작 응원
파주연천축협장학재단(이사장 이철호)이 주최하고 파주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손배찬)이 주관하며 파주시와 연천군청소년육성재단이 후원하는 ‘수고했어 페스티벌 힙댄토크’가 4일 파주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는 파주·연천에 거주 또는 재학중인 19세 청소년 및 학교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관내 7개 학교에서 1천여 명이 참가하는 등 열띤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
‘수고했어 페스티벌 힙댄토크’는 수험생들이 겪은 긴 여정을 치하하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며 새로운 시작을 응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기획됐다.
MC 허경구의 진행으로 시작된 행사는 레이디바운스, 코웨이, 지구인, 가오가이 등이 출연해 청소년이 즐길 수 있는 댄스·힙합 공연 및 토크콘서트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철호 이사장은 “수능시험으로 고생하신 청소년 여러분들을 위해 공연을 준비하게 됐다”며 “청소년들에게 최대 특권은 도전과 용기인 만큼 끊임없이 도전하는 여러분이길 응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파주연천축협장학재단은 관내 거주중인 초·중·고·대학생 및 학교밖 청소년에게 학업 증진 및 재능 발전에 필요한 생활 학자금을 지원하고 있다. 시대·문화적 변화에 따른 학생 복지증진 등 공적영역에서 지원이 어려운 차상위 계층에 대한 지원도 확대하는 동시에 문화공연 및 체험학습 지원사업 등을 통해 전 계층 복지 향상을 위해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