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문화원 창립 57주년 기념식 '파주 문화의 날' 행사가 지난 19일 프리마루체에서 열렸다.
파주문화원이 주관하는 이날 행사에는 박재홍 원장, 민태승 우관제 전 원장, 정헌식 부원장 등 문화원 관계자와 박대성 시의회 의장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식전 공연으로 경기민요 국악과 문화원 사업영상 관람, 문화활성화 유공자 표창,기념사, 축사, 축하케익 절단, 기념 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유공자 표창에는 ▲파주시장 표창: 조규삼 금산리민요보존회장, 김순자 파주학당 대표 ▲국회의원 표창:유동필(짚풀마을 강사), 최율(문화학교 강사) ▲시의장 표창:김정희(파주학연구소), 고현정(손길동아리) ▲한국문화원연합회장 표창:정헌식(부원장) ▲경기도문화원연합회장 표창:이상봉 (성사영묘 도유사) ▲파주문화원장 표창: 서영욱(문화예술과 주무관), 박주영(짚풀공예 강사) 등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박재홍 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파주문화원이 지역의 선각자들에 의해 창립된 지 57년이 지났습니다. 그간 문화원이 지역문화 창달과 전통문화 전승의 역사를 이어올 수 있었던 것은 오직 회원님들의 사랑과 참여 덕분입니다."라고 하고, "선배들의 공헌을 잊지 않고, 혁신적 변화를 통해 새롭게 도약하는 문화원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고기석기자 koks7@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