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바르게살기운동 파주시협의회(협의회 이종한)가 09일 탄현면 성동중앙공원과 성동사거리 일원의 주변 도로변에서 청결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청결 활동에는 바르게살기협의회 회원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동중앙공원과 주차장 및 도로변 일대를 돌아다니며 버려져 있는 쓰레기 등을 직접 제거·수거하는 등 '깨끗한 파주 만들기'에 팔을 걷어붙였다.
이날 청결 활동을 마치고 라치오 비엘 음식점에서 4월 월례회의를 갖고 MG파주새마을금고 최윤복 이사장을 이사로 위촉하고 신임 최숙현 운정2동위원장에게 인준장을 전달했다. 퇴임하는 운정2동 민은희 위원장에게는 그동안의 노고에 대하여 공로패를 전달했다.
이날 이종한 협의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번 환경정화 활동을 통해 더욱 깨끗하고 쾌적한 공간으로 거듭나 통일통산 관광특구를 찾는 관광객들이 많아 지역 경제에 도움이 됐으면 하는 바람과 앞으로 바르게살기운동 파주시협의회가 더욱더 발전하도록 많은 협조를 당부했다.
바르게살기운동 파주시협의회는 그동안 500여 명의 회원으로 지역 주민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으로 나라사랑 태극기달기 캠페인, 깨끗한 파주만들기, 산불조심 캠페인활동, 사랑의 반찬, 김장 나눔행사 등을 통해 따뜻한 지역사회 만들기에 힘을 쏟고 있다.